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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카드 규정 및 소개

비즈니스카드는 동방항공의 상용고객 우대 제도로 포인트 적립을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타사의 실 거리 탑승 마일리지 제도와는 차별화된 제도로서, 탑승 횟수 실적만으로 보너스 항공권을 드리는 전세계 유일의 제도입니다.
1) 목적 
 
  ① 동방항공 이용고객님께 탑승 횟수만으로 많은 보너스항공권 혜택을 드리기 위한 제도입니다.
 
2) 서비스제공 
 
  ① 동방항공 비즈니스카드는 www.easternair.co.kr 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회원정보수집 및 활용 
 
  ① 동방항공은 회원가입을 위해 비즈니스카드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수집내용) 한글 및 영문성명, 
     국적, 생년월일, 성별,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주소, 연락처, 직장 및 근무부서
 
  ② 동방항공은 회원의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때에는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회원의 동의를 얻지 않고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카드의 제휴 및 합병으로 개인 정보 확인을 위한 최소한의 회원정보(회원번호, 생년월일, 잔여 포인트 내역) 
    - 통계의 자료, 항공시장 조사에 필요하여 개인의 정보를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법률에 의해 제공의 의무가 있는 경우
    - 배송업무상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③ 전항의 경우를 제외하고 제공받은 정보를 수집목적 이외의 용도를 위해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노출하여 발생되는 피해에
     대하여 동방항공은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원이 고의나 과실로 정보를 유출하거나 허위정보를 제공한 경우, 정보변경 시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된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가입 
 
  ① 회원카드는 개별 부여됨을 원칙으로 1인 1카드만 허용하며,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카드는 본인만 사용이 가능하여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할 수 없고, 회원 카드의 분실`도난 등으로 인하여 부정  
사용되는 경우 동방항공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비는 무료이며, 동방항공을 이용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만 2세 이상 내국인 또는 외국인등록증을 소지한 외국인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④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법정 대리인의 동의 하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 회원 가입 시 추가사항) - 보호자 성명 - 보호자 생년월일 - 보호자 이메일 주소
⑤ 이용 계약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동방항공 한국영업지점이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⑥ 회원이 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정보를 제공하셔야 합니다.
⑦ 가입 방법
- 동방항공 비즈니스회원 전용 홈페이지 www.easternair.co.kr 에서 가입 신청 가능
- 한국 내 동방항공 지점 및 공항 카운터에서 가입 신청 가능
 
5) 카드발급
① 플라스틱 카드 발급 및 재발급은 다음의 지점에서 가능합니다.
다음) 서울본사, 인천국제공항, 김포공항 국제선, 김해공항, 부산지점, 대구공항, 광주지점, 무안공항, 제주공항 ② 비즈니스카드 홈페이지(www.easternair.co.kr)를 통해 가입 시 임시번호를 발급하여드리며, 편도 2회 적립 후 공항
발급 카운터에서 당사 직원에게 임시번호를 제시, 플라스틱 카드로 교환하시기 바랍니다. 6) 회원 정보의 수정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항시 확인 가능하며, 변경된 경우 인터넷 전용 홈페이지 또는 동방항공 각 지점을 통하여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주소 미등록, 부정확한 개인정보 혹은 우편물의 분실로 인해 동방항공으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동방항공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원효력 부정 다음에 해당하는 회원신청에 대한 계약은 원인 무효로서 언제든지 효력을 부정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명의로 신청하였을 때. ② 한 사용자가 2개의 명의로 이중 가입한 경우. ③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일부 이상을 허위 기재하였을 경우. ④ 각종 증빙서류를 위/변조 했을 경우 ⑤ 회원 규정을 위반하거나 악용했을 경우 ⑥ 서비스제공과 관련하여 혼란 및 질서를 음해 또는 야기시키는 행위를 한 경우. ⑦ 범죄를 위한 수단으로 그 시도 및 사용할 경우. ⑧ 당사 항공안전운항에 위배되는 행위를 시도 및 행하였을 경우. 8) 포인트의 적립 ① 한국지역 내에서 구매한 항공권을 대상으로 동방항공 한국영업부에서 드리는 추가 적립제도로서 반드시 한국지역내의
공항 또는 지점에서만 적립 가능합니다. 중국출발 시 현지에서는 비즈니스카드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② 한국에서 발권한 동방항공 및 상해항공의 한-중 노선 또는 이원노선 (중국경유 제3국 연결 노선- 전구간 동방항공
또는 상해항공 이용시) 정규편의 개인 항공권에 한하여 적립됩니다. ③ 노선에 따른 적립 포인트는 다음과 같이 적립 됩니다. (편도기준) I. 한중 노선 A지역 : 상해(푸동/홍교), 남경, 연대, 청도, 위해 일반석 탑승 시 1포인트 적립, 비즈니스석 탑승 시 1.5포인트 적립됩니다. II. 한중 노선 B지역 : 곤명, 장사, 계림, 서안, 삼아 일반석 탑승 시 1포인트 적립, 비즈니스석 탑승 시 1.5 포인트 적립됩니다. III. 한국출발 중국 경유 단거리 이원노선 : 동남아, 발리, 일본 노선 일반석 탑승 시 2포인트 적립, 비즈니스석 탑승 시 3포인트 적립됩니다. IV. 한국출발 중국 경유 장거리 이원노선 : 미주, 유럽, 대양주, 델리노선 일반석 탑승 시 3포인트 적립, 비즈니스석 탑승 시 4.5포인트 적립됩니다. ④포인트 적립, 보너스 사용 등 비즈니스카드제도 혜택은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 본인에게만 적용 됩니다. ⑤ 신규가입 회원의 포인트 적립은 가입일로부터 1개월 이내 탑승한 항공권에 한하여 적립 가능 합니다. ⑥ 기존회원은 누락포인트 적립 신청은 6개월 이내 탑승권 원본과 전자항공권 복사본으로 적립신청 하셔야 합니다. ⑦ 편도 탑승 또는 왕복 탑승 완료 후 적립 가능합니다. 탑승권 발급 시 적립 대기 상태가 되며 탑승완료 시 적립이 완료됩니다.
또한 기상조건, 천재지변, 불가항력, 파업, 폭동, 소요, 출입국 금지, 동란, 전쟁, 기재 고장 등의 사유로 해당 항공편
탑승이 완료되지 않거나 타항공사로 ENDORSE되어 탑승되어 진 경우에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비즈니스 카드 회원이 타사 항공권 구매 후 당사로 ENDORSE후 탑승하시어 포인트 적립 요청 시에는 적립하여 드립니다. ⑧ 포인트는 회원의 적립요청에 의하여 적립되며, 출국 시 해당 카운터, 비즈니스카드 홈페이지, 동방항공 고객센터로 적립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단,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한 적립 요청은 전자항공권(e-티켓)에 한하여 가능하며, 공항을 통한 적립요청은 탑승권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⑨ 적립신청이 확인 될 때까지 반드시 탑승권 원본과 항공권 복사본을 소지하여야 합니다. ⑩ 동방항공은 항시 회원 포인트 적립 상황을 검색할 수 있으며, 제도를 위반 또는 악용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회원님의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를 정정 또는 말소할 수 있습니다. ⑪ 전용기, 전세기, 화물항공편 및 모든 공동 운항편(실제 탑승이 타 항공사인 경우)은 적립할 수 없습니다. ⑫ 운임을 지불하지 않고 좌석 승급된 항공권은 최초 구매 항공권의 적립기준으로 적용됩니다. ⑬ 무임항공권, 포인트항공권, AD/ID/유아 등의 항공권, 일반석 사전발권 운임(탑승일 기준 2013년 6월 30일 이전 X 클래스, 탑승일 기준 2013년 7월 1일 이후 Z 클래스) 단체항공권 및 포인트 적립불가 조건인 특별 클래스 이용 시 탑승포인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포인트 적립이 불가한 특별 클래스가 추가될 시 당사 홈페이지 www.easternair.co.kr 을
통하여 공지됩니다. ⑭ 동방만리행 제도, SKY TEAM 회원사 마일리지카드, 비즈니스카드 제도 중 하나의 제도로만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양 제도에 회원가입 후 복수 적립 시, 동방항공은 회원의 만리행, SKY TEAM회원사 마일리지, 비즈니스카드에 적립되어 있는
마일리지 혹은 포인트를 정정 또는 말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도를 위반, 악용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보너스를 발급,
사용한 경우 동방항공은 유상운임에 상응하는 현금배상청구 및 필요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⑮ 적립시점이 탑승일 이후인 적립내역에 대해서도 탑승당일 적립으로 간주합니다. 9) 프리미엄 멤버십 ① 프리미엄 멤버십은 중국동방항공 한국지점이 비즈니스카드 제도에 추가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모든 우대혜택은 동방항공 이용 시 한국지점 및 공항에서만 제공되며, 중국지점 및 공항에서 이용 시 또는 공동운항편 이용 시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② 프리미엄 멤버십은 PREMIUM_G 등급과 PREMIUM_S 등급으로 구분합니다. ③ 프리미엄 멤버십의 기준은 전년도 1월 1일 ~ 12월 31일까지의 탑승 후 적립포인트로 승급되며, 보너스 항공권이나, 이벤트 성 포인트 및 2+1 보너스 쿠폰은 승급 기준에서 제외됩니다. PREMIUM_G는 15포인트 이상, PREMIUM_S는 10포인트 이상입니다. ④ 프리미엄 멤버십의 확정은 당년 1월 1일에 이루어지며, 확정일 이후 적립한 포인트에 의해 승급될 수 없습니다. 멤버십의 유효기간은 당년 2월 1일 ~ 익년 1월 31일까지 1년간으로 합니다. ⑤ 프리미엄 멤버십 우대혜택은 다음과 같으며, 쿠폰혜택은 회원의 요청에 의하여 제공됩니다.  ● 사전좌석 배정 -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중국동방항공은 좌석을 확정하여 연락하며 확정된 좌석은 탑승당일 공항의 사정의 의해 조정 될 수 있습니다. (단, 정상 업무 일만 처리가능) ● PREMIUM MEMBERSHIP 전용 수속카운터 이용. - 전용 수속카운터의 위치는 각 공항지점에서 결정하며, 인천공항을 제외한 지방공항은 공항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수속 시 수하물 우선처리 TAG 부착. ● 우선탑승. - 인천공항을 제외한 지방공항은 공항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인천공항 VIP라운지쿠폰 (PREMIUM_G : 연간 8장 / PREMIUM_S : 연간 4장) - 동반 1인에게 양도 가능. 각 쿠폰마다 사용 가능한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 동방항공항공권 상시 할인쿠폰 (PREMIUM_G : 5%~ / PREMIUM_S : 5%~) - 단, 당사 홈페이지에서 구매 시 사용가능. ● 2+1 보너스포인트쿠폰 (PREMIUM_G : 연간 4장 / PREMIUM_S : 연간 2장) - 왕복구매 적립시 보너스1포인트 추가적립. 단, 당사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항공권에 한하여 사용가능하며, 고객센터, 인터넷 및 공항지점에서 적립할 수 있습니다. 각 쿠폰마다 사용 가능한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 수하물 추가 1PC 가능 (PREMIUM_G : 32kg까지 가능/ PREMIUM_S : 23kg까지 가능) ● 생일 업그레이드 쿠폰 1장 (PREMIUM_G회원 한정) - 당사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항공권에 한하여 생일이 있는 주간(월~일 단위)에 탑승시 이용가능하며, 탑승 2영업일 이전까지 고객센터 및 각 지점을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단, 탑승일 좌석상황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⑥ 상해항공 및 지방공항은 프리미엄혜택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⑦ 프리미엄 멤버십은 당사의 결정에 의하여 1년 단위로 정지 또는 변경될 수 있으며, 정지 또는 변경 사항은 회원에게 고지한 후 익년 1월 1일부터 적용할 수 있습니다. 10) 비즈니스 카드 혜택 및 포인트사용 ① 보너스 항공권 신청 포인트 1) A지역: 상해(푸동/홍교), 연대, 청도, 위해, 남경 9포인트 적립 시: 편도 일반석 제공, 18포인트 적립 시: 왕복 비즈니스석 제공 2) B지역: 곤명, 서안, 장사, 계림, 삼아 9포인트 적립 시: 편도 일반석 제공, 18포인트 적립 시: 왕복 일반석 제공 3) A지역 적립 분으로 B지역 신청 시 12포인트 적립 시 : 편도 일반석 제공 24포인트 적립 시 : 왕복 일반석 제공 (B지역 보너스 항공권 신청 시 가입 후 총 이용 포인트가 50포인트 이상인 회원만 가능) (단, B지역으로만 포인트 적립인 회원은 9/18포인트로 B지역 보너스 편도/왕복 일반석 항공권 사용 가능, 보너스
항공권 신청 시 총 이용 포인트 제한 없음, B지역 고객이 A지역 무료항공권을 요청 할 경우 A지역 기준으로 포인트 삭감.) 4) 이원노선(중국경유 제3국 연결노선): 보너스항공권서비스에서 제외 ② 보너스항공권 또는 좌석승급의 사용은 여유좌석 이용이 원칙이며 항공운항이 취소되어도 타항공사로 양도되지 않습니다.
또한 예약 클래스는 별도로 지정되어 있으며, 보너스 좌석수와 사용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보너스 항공권은 동방항공 및 상해항공 정기편 이용시 사용할 수 있으며, 전용기, 전세기, 화물항공편 및 모든 공동운항편
이용시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소아 및 유아의 보너스 항공권 신청 포인트는 성인과 동일하며, 소아의 경우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서비스(UM)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단, 유아도 성인과 동일하게 1인 좌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⑤ 보너스 항공권 예약은 한국 내 동방항공 고객센터 및 각 지점 에서만 가능합니다. ⑥ 보너스항공권 사용시 세금, 검색비용, 공항세등의 제세공과금과 전쟁보험료, 유류할증료 및 제반 수수료는 이용하시는 회원님께서 지불하셔야 합니다. ⑦ 보너스항공권은 유효기간인 출발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날짜변경 하실 수 있으며, 전자항공권이 아닌 종이항공권으로 발권된 보너스항공권의 분실시에는 재발행할 수 없습니다. (미사용 보너스항공권 및 분실 보너스항공권에 대하여 포인트로의 재 전환은 불가하오며, 단, 유효기간 내에 요청하실 경우 지불하셨던 공항세등의 제세공과금과 전쟁보험료, 유류할증료 및 제반 수수료는 환불하여 드립니다.) ⑧ 포인트로 인천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단, 당사 항공기를 이용하여 인천공항에서 출국하실 경우 3포인트 차감 후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반자 1인당 3포인트 추가 차감 시 라운지 이용 가능합니다. (단, 동반자 최대 2인까지 입장가능, VIP 라운지 이용은 적립실적 포인트가 30포인트 이상인 회원만 가능) ⑨ 적립하신 이용횟수(포인트) 로 인하여 확보하신 보너스항공권은 가족에 한하여 양도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의 양도제도는 보너스항공권의 양도이며, 포인트의 양도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통합되어 적립 또는 사용할 수 있는 가족합산제도와는 다르오니 합산사용이 아님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양도 가능 범위 : 가족(본인의 배우자, 부모(배우자), 자녀, 형제자매, 조부모(배우자), 며느리, 사위) * 준비서류 : 양도증명서, 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6개월이내 발급된 주민등록등본,호적등본 또는 가족관계 증명서, 의료보험증), 위임인 신분증사본 * 양도 신청 방법 : 준비된 서류를 당사의 고객센터 및 각 지점으로 송부하신 후 예약신청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발권 후 전자항공권은 이메일로 수령하거나 공항에서 직접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⑩ 포인트는 어떠한 경우라도 유상판매, 교환이 불가합니다. 실제 거래내용이 확인될 경우 적립된 포인트의 취소 및 회원자격이 정지됩니다. ⑪ 동방항공 이용실적 또는 포인트와 관련된 내용, 보너스이용 및 제반 이의는 항공편 탑승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제기되어야 합니다. ⑫ 비즈니스카드의 혜택 중 제휴에 따른 혜택은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공지 없이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11) 포인트의 소멸 및 유지 ①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에 대해서는 적립한 탑승일 기준 만 3년 이내 12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예) 2010년 1월 1일 ~ 2010년 12월 31일까지의 탑승 포인트는 2013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함. ② 회원 신상의 변동(사망,이혼 등)사항이 발생할 경우 적립된 포인트 및 혜택사항은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습니다. 사망 시에는 회원가입내용이 자동 소멸됩니다. ③ 포인트 소멸 시행일은 2009년 6월 1일부터 이며, 이전 적립하신 내역은 소멸되지 않습니다. (2009년 6월 1일 이후 적립하신 2009년 적립 포인트는 2012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합니다.) 12) 회원의 탈퇴 ① 비즈니스 카드 탈퇴에 관한 문의는 중국동방항공 한국지점 고객센터 및 각 지점 또는 E-MAIL을 통해 하실 수 있으며, 본인이 직접 서명한 탈퇴 요청서와 마일리지 포기 및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과 함께 동방항공에 제시하시면 영업일 기준하여 접수일로부터 2일 이내 회원정보가 삭제됩니다. (단, 적립포인트가 없는 고객일 경우, 탈퇴요청서 및 신분증의 첨부 없이 탈퇴 요청가능.) ② 동방항공 이용실적이 연속 3년 동안 없을 경우, 자체 심사 후 회원 유지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임의 탈퇴 조치 될 수가 있습니다. ③ 회원이 탈퇴하거나 그 자격을 상실하는 경우는 회원 정보의 삭제, 문서 파기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탈퇴의 기록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수집과 관계 법령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을 경우에는 파기하지 아니합니다. 13) 비즈니스카드 제도의 정지 또는 합병 ① 통제가 불가 항력적인 상황의 노사문제, 사회적 혼란, 전쟁, 대한민국 정부에 의한 통제상황, 천재지변으로 인한 제도의 운영이 불가능 할 경우 ② 국가경제의 심각한 악화, 국가신인도의 급격한 하락, 기타 이에 준하는 경제사정의 중대한 변동으로 제도의 현상유지가 어려운 경우 ③ 운임의 변동 등으로 인한 보너스 수요의 노선 별 편중현상이 심각하여 이를 수정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예상치 못한 항공수요의 급격한 변화, 기타 항공산업의 중대한 위기를 초래할 우려가 있는 불가항력적인 사정이 상당기간 동안 지속되는 경우 ⑤ 항공업계의 제휴를 위하여 중국 본사의 마일리지 카드제도인 만리행과의 통합으로 인한 경우, 포인트적립 및 보너스 사용 등 비즈니스카드 제도의 혜택이 동방항공본사의 만리행 마일리지의 국제적 제휴를 위한 글로벌 스탠다드와 격차 해소를 위해 합병이 불가피한 경우 ⑥ 동방항공의 결정에 따라 제도의 정지 및 합병에 관한 사전고지를 최소 3개월 전에 공지합니다. ⑦ 본 규정을 변경할 경우 동방항공은 적용예정일로부터 7일 전까지 회원에게 통지하며, 회원이 적용예정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 e-mail 또는 당사 홈페이지 www.easternair.co.kr 를 통해 공지함.) * 시행일 2014.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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